봄이 오면 따뜻한 날씨와 함께 나른한 몸 상태가 자주 찾아오는데요. 5월은 신선한 봄철 식재료가 풍부하게 나오는 시기이며 겨울 쌓여 있던 피로를 풀고 건강한 몸 상태와 활력을 충전할 수 있는 꼭 먹어야 할 건강 음식의 효능을 알아보고 이너뷰티 와 활력 있는 하루를 챙길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먹는 게 다이다"란 얘기를 많이 듣는데요. 몸이 아플 때 회복할 때나 식단을 조절해서 건강을 유지합니다. 다이어트의 무엇을 먹고 살을 빼느냐도 건강에 큰 영향을 주고 음식은 몸과 마음 정신 건강까지 책임진다고 생각하는데요. 그래서 제철에 제일 신선한 식재료를 먹는 것만으로도 건강을 지키는 습관이기도 합니다.
1. 마늘쫑
마늘종은 5월에 나오는 제철 식재료입니다. 국산 마늘종의 경우 자주 나오는 식재료가 아닌만큼 저장 음식으로 만들어 먹으면 오래 드실 수 있습니다.
봄철 신선한 마늘쫑 짱아 만들어 드시면 좋아요. 마늘쫑 고추장 무침도 아삭하고 맛있습니다. 궁합이 잘 맞는 음식과 볶아 함께 즐기시면 좋아요
마늘쫑의 비타민c와 칼슘, 철분이 풍부하며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유황 화합물이 체내 유해산소를 제거합니다. 혈액 순화 촉진하여 심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2. 완두콩
완두콩은 5월 말 수확하는 제철 음식으로 콩 종류 중 식이섬유가 가장 풍부하고 콩하면 단백질 식품으로 포만감을 주고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볶음밥, 리조또 넣어 볶아 같이 먹거나 단백질 섭취할 수 있으니 다이어트 음식으로 파프리카 양파 등 각종 야채와 발사믹 식초 올리브오일 등과 같이 숙성하여 샐러드 드레싱으로 건강하게 섭취하여도 좋습니다.
저혈당 지수(GI)식품으로 혈당 스파이크를 예방하며 아침 식사 대용으로 좋습니다.비타민 A와 카로티노이드가 시력보호의 도움을 주고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을 오래 유지합니다.
3.봄나물
다양한 종류의 봄나물이 나오는데요. 대표적인 봄나물로는 냉이, 달래, 돌나물, 취나물 등이 있습니다.각각 나물에 따라 다양한 영양소와 건강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나물은 데쳐서 소금과 기름으로 무침으로 생으로 초고추장을 뿌려 먹기도 하고 다양하게 조리하여 먹을수있는데요.
식이섬유가 많아 소화를 돕고 변비의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A,C가 풍부하여 면역력을 높여주고 체내독소를 배출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다양한 식재료로 건강 챙기시기 좋은 시기입니다. 나른한 몸에 활력과 전반적인 건강 챙기세요